김예식(이강일)·최진호(이광희)·우도제(송재봉) 국회 간다

지역보좌관 내정돼...이연희 당선인은 아직 미정
   
뉴스 | 입력: 2024-05-16 | 작성: 안태희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오는 30일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청주지역 국회의원들을 보좌할 지역보좌관의 윤곽이 나왔습니다.

 

16일 각 당선인들에 따르면 청주상당 이강일 의원 당선인은 김예식씨, 청주서원 이광희 당선인은 최진호씨, 청주청원 송재봉 당선인은 우도제씨를 지역보좌관으로 내정했습니다.


국회의원에게는 4급 보좌관 2명이 배정되는데, 지역민원과 지역정무 등을 담당하는 보좌관을 편의상 지역보좌관으로 부릅니다.

 

이강일 의원과 김예식 보좌관

 

김예식 보좌관 내정자

 

이강일 당선인의 김예식 보좌관 내정자는 김병우 교육감 당시 소통보좌관을 역임한 바 있으며, 가수 김산하씨의 아버지로도 유명합니다.


이 당선인은 비서관 가운데 변재일 의원실 비서관 1명을 채용했으며, 현재 대학교 4학년생을 공보담당 비서관으로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이광희 의원과 최진호 보좌관

 

 

최진호 보좌관 내정자

 

 

청주서원의 이광희 당선인은 이번 선거때 캠프에서 손을 맞춰온 최진호 내정자는 충북의정지원센터 등에서 이 당선인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이 당선인은 보좌진 9명 가운데 7명을 지역인재로 뽑았습니다.


송재봉 의원과 우도제 보좌관

 

우도제 보좌관 내정자

 

청주청원의 송재봉 당선인은 '복심'으로 불리는 우도제 캠프 사무장을 보좌관으로 내정했습니다.


우 보좌관 내정자는 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청원구 지역위원회 사무국장, 더민주충북혁신회의 운영위원, 청주상생포럼c+ 기획위원장 등을 맡아 송 당선인의 선거승리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연희 당선인은 누구?


청주 흥덕의 이연희 당선인의 보좌관은 아직까지 누구인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당초 선거캠프 관계자 중에서 선임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허철 청주시의원을 지역위원회 사무국장으로 임명해 보좌관 역할을 맡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이 당선인이 지역보좌관을 별도로 두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