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태희]
<미디어 태희>는 ‘2024년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자로 송기섭 진천군수 등 6명을 선정했습니다.
2024년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자는 지방자치단체장 부문에서 송기섭 진천군수(68), 정치인 부문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68), 경제인부문 이재진 (주)에이티에스 대표이사(68)입니다.
또 사회언론인 부문에 김남균 충북인뉴스 편집국장(53)과 김대웅 MBC충북 취재부장(44), 문화예술인 부문에 변광섭 재단법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57)가 선정됐습니다.
송기섭 군수
송기섭 군수는 3선 군수로서 ‘진천선언’을 통해 산림치유도시 국제기구 설립을 추진하는 등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등으로 진천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김현기 의장은 4선 의원으로 후반기 의장에 만장일치로 선출된 이후 의회의 여야협치를 이뤘고,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에 선출돼 청주시의회의 명예를 높였습니다.
이재진 대표이사
이재진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경영하면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으며, 충북경제포럼 회장과 초록우산 충북후원회장을 맡아 사회공헌에 모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대웅 취재부장
김남균 편집국장과 김대웅 취재부장은 지난 2월 ‘정우택 국회부의장 돈봉투 수수의혹’을 최초로 보도해 우리나라 투명성 제고에 힘썼으며, 다른 사안에 대한 취재과정에서 테러위협을 받으면서도 꺾이지 않는 불굴의 기자정신을 보여줬습니다.
변광섭 대표이사
변광섭 대표이사는 재단 최초의 연임에 성공한 문화산업전문가이며, 취임이후 ‘전국 1위 올해의 문화도시’, ‘로컬100 지역문화대상 수상’, ‘국내 첫 세계공예도시 지정’ 등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시상식은 별도로 열리지 않으며, 수상자에 대한 개별적인 상패 수여와 인터뷰가 예정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