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채용과정 엄중문책이 필요하다

‘도의회 패싱’ 원장임용승인 이어 단장 서류전형도 ‘연기’
   
뉴스 | 입력: 2023-03-28 | 작성: 안태희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도의회의 인사청문회가 열리기도 전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임용승인을 받아 도의회 패싱논란을 빚었던 재단법인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이번에는 평가위원이 불참해 부서장 서류전형 심사를 하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충북도내 대표적인 공공기관인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있어서는 안될 채용관련 사고가 두 번씩이나 발생하자 충북도의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거세지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27일 기업지원단장과 정책기획단장 채용서류 접수자들에 대한 서류전형 심사를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돌연 연기했다.


이는 서류전형 심사에 참석할 심사위원 중 일부가 나타나지 않는 바람에 서류심사 자체가 취소됐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사상초유의 심사연기 사태는 지난 번 채용 때 탈락했던 인사를 차기 원장 취임 이후에 뽑기 위해 일부러 연기시킨 것 아니냐는 의혹으로 번지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달 기업지원단장과 정책기획단장 후보자에 대해 당초 합격자 발표예정일을 넘기면서 재공고를 했다.


그러나 최종임용 후보자 2명을 탈락시키면서도 왜 재공고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밝히지 않아 탈락자들이 대부분 이번에 다시 원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상황에서 특정인을 채용하기 위해 서류전형 심사를 늦춘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된 것이다.

 

충북테크노파크에서는 원장 후보자가 된 오원근씨가 충북도의회의 인사청문회 전에 중기부장관으로부터 임용승인을 받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충북도측은 예상보다 빨리 장관 결재가 되는 바람에 문제가 생겼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충북도의회는 도의회 경시논란이라며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더욱이 도의회가 오원근 원장 후보자의 임용취소까지 요구하고 있는 상태였는데, 이번에 채용문제가 또다시 불거지면서 오 후보자의 임용이 상당히 불투명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충북테크노파크의 원장과 부서장 임용과정에서 상식이하의 일이 연거푸 발생하면서 충북도의 관리감독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이에따라 충북도가 원장 및 부서장 채용과정에서의 문제점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 및 관계자 엄중문책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소셜미디어태희>는 충북테크노파크 원장과 본부장, 인사담당 팀장에게 수차례 전화를 했으나 통화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지역 산업계의 한 관계자는 요즘 충북테크노파크가 채용하는 과정을 보면 공공기관이라고는 할 수 없을 정도로 꼼수와 반칙이 판치는 것 같다면서 이번에 충북도가 제대로 문제를 발본색원하지 않으면 상당히 심각한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