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은 ‘청주시선’, 이범석은 ‘청주톡톡’

민선8기 청주시 대표공약 10개 발표
   
뉴스 | 입력: 2022-06-29 | 작성: 안태희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민선8기 청주시장직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29일 청주시 대표공약 10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청주시 대표공약은 청주 시민소통 플랫폼 청주톡톡 구축·청년 특화지역 조성(행정·청년·여성분과), 청주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신성장 미래산업 인프라 구축(산업·경제분과), 무심천과 미호천 친수공간 조성·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도시숲 조성·원도심 활성화·청주 맞춤형 복지체계 강화(문화·복지·체육·환경분과), 공항복합도시 조성으로 청주공항 활성화·AI기반 스마트교통제어 시스템 구축(도시·교통분과)이다.


이번 공약은 이범석 당선인이 중점적으로 무게를 두고 추진코자 하는 공약으로 선정했으며, 대표공약 결정에 기준이 된 핵심 키워드는청주시선을 통해 수렴한 청주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주시장직인수위원회 회의모습

 

청주시민들은 가장 관심 있는 공약 키워드로 청년(주거,창업,지원)’,‘소통, 민원’,‘농업(스마트팜, 로컬푸드)’,‘무심천(미호천) 개선, 개발’, ‘깨끗한 환경 조성’,‘도시, 원도심(재생, 활성화)’,‘스마트교통제어등을 꼽았다.


한편 인수위는 이날 오전 인수위 회의실에서 이범석 당선인이 참석한 가운데 인수위의 활동 및 공약선정 보고를 위한 제4차 전체회의를 열고 전체 공약에 대한 중간점검을 했다.


이범석 당선인은 대표공약을 비롯해 전체 공약에 대한 윤곽은 잡혔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더 깊이 있게 고민하고 더욱 과감하게 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의지, 의미를 가지고 임해주기 바란다그동안 공약의 윤곽을 잡기 위해 고생해준 인수위원과 파견직원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공약선정과 실현을 위해 다같이 적극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