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이끌어갈 충북의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크라우딩펀딩을 통해 총 5천만원 규모 지원
   
뉴스 | 입력: 2022-06-16 | 작성: 기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2022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충북도 제공

 

[소셜미디어태희=최병현]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우수콘텐츠 보유 기업의 시장진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지원 '2022년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기업을 오는 6월 30일 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는 콘텐츠 특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콘텐츠 분야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화 및 고도화를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충북권 소재 기업 30팀 내외로 모집한다.

 

선정된 팀은 약 6개월 동안 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을 받게 되고 이 가운데 최종 선발된 5개 내외의 우수 팀은 총 5천만원 규몬의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를 통해 콘텐츠 기업의 사업화 역량 강화와 크라우드펀딩 및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도의 전통산업과 콘텐츠산업이 동반성장 문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북콘텐츠코라아랩은 지난 2018년 개소 이후 교육, 마케팅, 창업 지원 등 체계적인 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재육성, 사업화 지원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지역문화콘텐츠산업의 전초 기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0년에는 전국 10개 지역 중 최고등급인 'A' 등급을 받기도 하였으며, 매년 참신한 프로그램 기획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